본문 바로가기
경제교육

재테크 추천도서 - 1.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by 부자되세요~ 2024. 3. 7.

1.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 로버트 기요사키

안녕하세요. 유니버스 휴먼센터입니다.

오늘의 재테크 추천도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2024년 재테크 추천도서
2024년 재테크 추천도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20주년 특별 기념판)

COUPANG

www.coupang.com

 

"오늘 소개드릴 책"은 재테크의 끝판왕이자 돈에 대한 기본관념 정리를 정의해 줬고 전 세계 4천만 부 베스트셀러의 저자이며 재테크 책의 처음이자 끝이라고 불리고 있는 로버트 기요카시의 책입니다. 저자는 어떤 인물인지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어떤 인물인가?

Robert T. Kiyosaki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로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킨 동기부여 전문가. 일본계 미국인 4세대로 1947년 하와이에서 나고 자랐다. 그에게는 두 아버지가 있었다.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가난했던 자신의 아버지와, 정규 교육은 제대로 받지 못했지만 부자가 되었던 친구 아버지의 가르침을 동시에 배우면서 그는 결국 부자 아버지의 가르침 속에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미해양사관학교를 졸업한 뒤 해병대에 자원,베트남전에서 장교이자 무장헬리콥터 조종사로 복무했다.전역 후 제록스 하와이지점에서 세일즈맨으로 일했으며 30세가 되던 1977년부터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다. 자기 계발에 대한 욕구가 강해 자신을 발전시키는 강의와 세미나는 어김없이 찾아다녔다. 30~34세 사이 그는 큰 성공과 큰 실패를 한꺼번에 맛본다.

34세가 되던 1981년 '재기불능' 상태에 빠졌을 때 20세기가 낳은 천재이자 '자기계발 분야의 선구자'라 불리는 R. 벅민스터 풀러 박사를 만난다. 로버트는 스승의 가르침대로 인생을 대혁신한다. 돈을 쫓는 인생이 아닌 소명을 찾아 사는 인생을 선택한다. 유해물질을 배출하던 사업체를 정리하고 미국 본토로 들어가 기업 근로자들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자기계발 교육을 시작한다. 그러한 노력은 재정교육으로 심화되었고, 로버트는 38세가 되던 1985년에 투자교육 및 금융컨설팅을 중점적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을 설립해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투자교육가'가 된다. 47세에 은퇴를 선언하더니 50세가 되던 1997년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집필해 세계적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다. 이 책은 이후 10년 간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로 이어졌으며 로버트 기요사키는 글로벌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열에 오른다. 2006년에는 도널드 트럼프와 함께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를 집필해 다시 한번 큰 화제를 일으켰다. 도널드 트럼프와 함께 쓴 『부자』가 출간 즉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 최근에는 『부자들의 음모』,『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등을 통해 세계적인 금융위기 이후 지각변동을 일으키는 경제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또 한 번 주목받고 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 책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꼭 한 번은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금융관, 인생관이 다른 두 아버지를 겪으면서 돈에 대해 배웠고, 그 결과 하락기에 부동산에 집중하여 큰 부를 이룩해 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실수를 해봐야만 배울 수 있고 금융 관련지능을 빨리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돈을 벌게 해주는 것이 지식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돈을 벌 개 해주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니 사업, 주식, 채권, 부동산, 각종 로열티 등 자산 기반을 만들어야 한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돈에 대한 기본관념을 정리하고 재테크에 대한 마음가짐을 훈련하는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실수를 해봐야만 배울 수 있고 금융 관련지능을 빨리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돈을 벌게 해주는 것이 지식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돈을 벌 개 해주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니 사업, 주식, 채권, 부동산, 각종 로열티 등 자산 기반을 만들어야 한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돈에 대한 기본관념을 정리하고 재테크에 대한 마음가짐을 훈련하는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20주년 특별 기념판)

COUPANG

www.coupang.com

 

부자 아빠의 교훈들

“가난한 자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부자들은 돈이 그들을 위해 일하게 만든다.”

“얼마나 버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얼마나 모을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학교는 돈을 위해 일하는 법만 가르치지, 돈을 관리하는 방법은 가르치지 않는다.”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것은 사람들이 대개 평생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기 때문이다.”

“지금 중산층이 위험에 직면하게 된 까닭은 금융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평생 청구서만 내는 삶에 한번 빠지고 나면 끊임없이 쳇바퀴를 도는 햄스터가 되고 만다.”

“당신만의 사업을 시작하라. 직장을 유지하면서 부채가 아닌 진짜 자산을 사라.”

“부자들은 자산에 초점을 맞춘다. 부자가 아닌 이들은 수입에 초점을 맞춘다.”

“집은 자산이 아니며, 특히 그것이 가장 큰 부채라면 곤경에 처한다.”

“자기가 하는 일을 잘 알면 투자이고, 무작정 돈을 붓고 기도를 올리면 도박이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목차

20주년 기념 서문 | 2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들

서문 | 부자 아버지 vs. 가난한 아버지

Chapter 1

교훈 1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Study Session 1

Chapter 2

교훈 2 왜 금융 지식을 배워야 하는가

Study Session 2

Chapter 3

교훈 3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Study Session 3

Chapter 4

교훈 4 부자들의 가장 큰 비밀, 세금과 기업

Study Session 4

Chapter 5

교훈 5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Study Session 5

Chapter 6

교훈 6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교훈을 얻기 위해 일하라

Study Session 6

Chapter 7

부자로 가는 길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Study Session 7

Chapter 8

부자가 되는 10단계

Study Session 8

Chapter 9

아직도 더 알고 싶다면 당신이 해야 할 일들

Study Session 9

마치며

Study Session 10

 

출판사 리뷰

20년의 변화 속에서 새롭게 발견한 정보와 실천법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에는 기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에는 없던 41개의 ‘20년 전 그리고 오늘’과 10가지 ‘스터디 세션’ 등 총 500매 분량의 새로운 내용이 추가되었다. 본문 중간에 삽입된 ‘20년 전 그리고 오늘’에는 IT 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시장의 형성, 로봇 기술의 발달과 일자리 축소, 세금 제도의 허점과 복지 정책의 위험성 등 저자가 지난 20년간의 세계 금융 변화 속에서 발견한 새로운 정보들을 담았다. 또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저축하는 사람은 패배자가 된다.” “당신의 집은 자산이 아니다.” “부자들은 세금을 덜 낸다.” 등 출간 당시에는 찬사와 비판을 동시에 받았던 부자 아빠의 교훈들이 어떻게 20년 동안 살아남아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지 밝힌다. 더불어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추가된 ‘스터디세션’은 독자들이 책의 내용을 재정리하며, 핵심 내용을 파악하고,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토론하여, 부자 아빠의 원칙들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20년 전 그리고 오늘

- 집은 자산이 아니다: 2008년 미국의 주택 시장 붕괴는 당신이 소유한 집이 자산이 아니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보여 주었다. 집은 당신의 주머니에 돈을 넣어 주지 않을뿐더러 가치가 오른다고 확실하게 보장되지도 않는다. 오늘날 미국의 경우 많은 주택이 이십 년 전보다 값이 떨어진 상태다.(p.26)

- 배우고, 배운 것을 잊고, 다시 배워라: 미래학학자 앨빈 토플러가 강조한 이 격언에는 이십 년 전 부자 아버지가 내게 말해 준 내용이 반영되어 있다. “21세기의 문맹은 읽고 쓸 줄 모르는 것이 아니라 배우고 잊고 다시 배울 줄 모르는 것이 될 것이다.(p.110)

- 세금과 복지후생 계획: 사회적 요구로 세금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재산세와 소득세 그리고 부가가치세가 오르고 있다. 또한 정부가 사회복지 사업, 즉 복지후생 계획에 재원을 조달하기 위해 세율을 꾸준히 올려 고소득은 더욱 큰 폭의 브래킷 크리프(bracket creep, 물가 상승으로 인한 명목소득 증가로 의도치 않게 일어나는 증세, 즉 납세자의 실질소득 상승과 관계없이 물가가 올라 발생하는 증세다. 정부가 의도하지 않고 납세자도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늘어나는 세금이기 때문에 ‘숨겨진 증세(hidden tax hike)’라고도 불린다.)를 창출하게 된다. 오늘날 각국의 정부는 사회보장제도나 건강보험 같은 복지후생 계획이 지불불능 상태에 이를지도 모르는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p.122)

- 실수는 배움의 기회다: 학교는 실수를 피하도록 우리를 가르치고 실수한 학생들에게 벌을 준다. 그러나 나는 현실 세계에서 자신의 실수를 인식하고 평가한 후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는 수단으로 이용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귀중한 자산이 된다는 사실을 배웠다. 약간의 두려움은 건강한 것이 될 수 있지만 실수를 할까 봐 두려워하며 살아서는 안 된다. 교훈을 배울 수 있다면 실수는 좋은 것이다.(p.298)

[참고] 출판사 리뷰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20주년 특별 기념판)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감과 구독은 사랑입니다~^^
👇 꾹!!

 

 

320x100

Tracking Box
무효 클릭 IP 추적중...